그곳, 나 혼자
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문득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가 있다. 이런 때 잠시간의 혼자 여행이 마음에 큰 위안을 주고 돌아온 뒤를 잘 살아가는 힘이 될 수 있다.
이 책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불쑥 찾아올 때,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갈 수 있는 작은 여행을 선물한다. 한적한 숙소, 탁 트인 자연, 아기자기한 소도시 등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한으로,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은 최대한으로 가질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.
느린 여행, 내 마음의 안식처
하루 동안 여유롭게 머무르는 느린 여행을 추구하면서 자발적 고립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숙소, 숲과 바다의 평화로운 산책로, 고요한 아침 산책이 가능한 곳을 추천한다.
마음을 치유하는 걷기 여행
길 위에서 길을 찾으면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. 가을이 춤추는 억새밭 길, 산으로 둘러싸인 호수 길, 바람에 소란스러운 대나무 길 등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길을 소개한다.
취향 따라 떠나는 테마 여행
안락하고 비밀스러운 독서 여행, 주홍빛 가을 단풍 나들이, 빵집 투어 등 개인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테마 여행법을 제안한다.
시공간을 초월한 감성 여행
고궁에서 달빛 산책,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의 동남아 여행, 하늘 가까이서 별 헤는 밤 등 감성에 호소하는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지를 소개한다.
자주 묻는 질문
Q. 이 책에 소개된 여행지가 너무 유명한 것 같은데요?
A. 유명한 곳이라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면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. 저자는 다양한 시각과 시간대에 해당 장소를 방문하여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는 방법을 제시한다.
Q. 혼자 여행이 무서울 것 같은데요?
A.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여행지는 혼자 가도 불안하지 않은 안전한 장소를 엄선했다. 1인 분위기의 식당, 시간 제약 없이 앉아 있을 수 있는 카페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.
Q. 대중교통을 이용해 갈 수 있는 여행지가 있나요?
A. 대부분의 여행지에 대중교통 이동 정보를 제공하며, 사물함과 요금 할인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. 만족스러운 나 홀로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가 풍부히 담겨 있다.